네이버 블로그에서 2020년 11월 4일에 포스팅한 글을 이전한 글입니다.
오브젝트가 벽에 붙는 현상

왼쪽 벽을 보면 몬스터가 정상적으로 튕기지 않고 슬라이드 하는 것을 볼 수 있다.
로직의 문제가 아닌 프로젝트 세팅을 바꿔줘야 하는 문제이다.
Velocity Threshold
유니티 물리 2D 공식문서를 보면 Velocity Threshold에 관한 설명이 나와있다.
이 값이 높아서 생기는 문제이다.
Velocity Threshold
탄성 충돌의 임계값을 설정합니다. 이 값보다 상대 속도가 낮은 충돌은 비탄성 충돌로 간주됩니다.
즉, 충돌하는 게임 오브젝트가 서로 튕겨나가지 않습니다.

edit > project settings > physics 2D > velocity threshold > 0.0001
로 바꿔주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튕긴다.

네이버 블로그에서 2020년 11월 4일에 포스팅한 글을 이전한 글입니다.
오브젝트가 벽에 붙는 현상

왼쪽 벽을 보면 몬스터가 정상적으로 튕기지 않고 슬라이드 하는 것을 볼 수 있다.
로직의 문제가 아닌 프로젝트 세팅을 바꿔줘야 하는 문제이다.
Velocity Threshold
유니티 물리 2D 공식문서를 보면 Velocity Threshold에 관한 설명이 나와있다.
이 값이 높아서 생기는 문제이다.
Velocity Threshold
탄성 충돌의 임계값을 설정합니다. 이 값보다 상대 속도가 낮은 충돌은 비탄성 충돌로 간주됩니다.
즉, 충돌하는 게임 오브젝트가 서로 튕겨나가지 않습니다.

edit > project settings > physics 2D > velocity threshold > 0.0001
로 바꿔주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튕긴다.
